컴퓨터일반
그래픽기법
그래픽 기법은 명칭이 비슷한 느낌이 들어서 살짝 헷갈리기도 합니다.
△ 모델링(Modeling)
∘ 렌더링을 하기 전에 수행되는 작업.
∘ 물체의 형상을 3차원 그래픽으로 어떻게 표현할지 정함,
△ 리터칭(Retouching)
∘ 기존의 이미지 수정. 다른 형태로 새롭게 변형.
△ 렌더링(Rendering)
∘ 3차원 애니메이션을 만드는 과정 중 하나
∘ 명암과 색상을 입혀 물체의 모형에 사실감을 더해주는 작업
△ 디더링(Ditherig)
∘ 제한된 색상을 조합을 통해 복잡한 색이나 새로운 색을 만드는 작업
△ 모핑(Mophing)
∘ 2개의 이미지를 부드럽게 연결. (통합, 변환 하는 작업)
△ 필터링(Filtering)
∘ 이미 작성된 그림을 여러 가지 형태의 새로운 이미지로 바꾸는 작업
△ 안티 앨리어싱(Anti-Aliasing)
∘ 비트맵 방식에서 이미지 확대 시 생기는 앨리어싱(Aliasing) 현상을 없애는 기술
∘ 이미지의 가장자리 톱니모양(계단모양)의 경계선을 부드럽게 해준다.
▽ 컴활에서 가끔씩 등장하는 문제로, 조금만 신경 쓰면 쉽게 맞출 수 잇는데요. 양이 많지 않으니 몇 번 보다보면 외워질 거 같습니다.